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 공부

도지코인 전망 및 호재 - 일론머스크 트윗, 도지코인 급등 이유

by 호기로운 생활 2021.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기로운 생활입니다.

드디어 금요일이 다시 시작되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비와 돌풍이 분다고 하는데 다들 비바람 잘 피하면서 주말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그럼 최근 뜨거운 감자 도지코인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도지코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앞으로 전망과 호재 정보는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급등을 하는 도지코인에 대한 소식까지 따끈따끈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밈(meme,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콘텐츠) 코인인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급등 흐름을 지속하며 0.20달러선을 넘어섰다. 도지코인은 연일 사상 최고가를 갈아 치우고 있다.

4월 16일(한국시간) 오전 10시 1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도지코인(DOGE) 시세는 24시간 전보다 90%가량 급등한 약 0.237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7일간 도지코인 가격은 250%가량 폭등했다.

시가총액은 약 276억 달러까지 불어나 체인링크(LINK, 시총 11위), 라이트코인(LTC, 시총 10위), 유니스왑(UNI, 시총 9위) 등을 제치고 시총 순위 8위에 안착했다.

7년여 전 인터넷 패러디로 시작됐던 도지(Doge·개를 뜻하는 영어 Dog를 잘못 쓴 것) 코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스눕독(Snoop Dogg), 진 시몬스(Gene Simmons) 등 유명인사들의 언급이 잇따르면서 올해 초 0.004달러에 불과한 가격이 현재 0.20달러 이상으로 5,000% 넘게 폭등했다.

이 같은 도지코인의 강세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나스닥에 직상장하는 과정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암호화폐가 강세장을 연출하고 있다는 점, 미국 프로 야구 구단 댈러스 매버릭스와 유명 와인숍이자 경매 하우스인 액커(Acker) 등 도지코인 결제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 여기에 더해 커뮤니티의 높은 인기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편 도지코인은 암호화폐를 쉽게 보낼 수 있는 발행량 무제한의 탈중앙화된 P2P(개인 간) 방식의 디지털 암호화폐로, 빌리 마르쿠스(Billy Markus)와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개발됐다. 2013년 12월 6일 처음 발행되었으며 기존의 라이트코인(LTC)에서 하드포크된 럭키코인을 다시 또 하드포크해 도지코인을 만들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공개적으로 지지해온 암호화폐 '도지코인' 성장세가 매섭다. 지난 1일 개당 77원에 거래되던 도지코인은 불과 2주 새 3.6배 이상 뛰어올랐고, 글로벌 시가총액 8위 암호화폐가 됐다.

16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에서 도지코인은 오전 9시35분 기준 전일보다 30.26% 상승한 297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이날 장중 한때 333원(고가)까지 치솟았다.

도지코인은 글로벌 평균 거래가격으로도 역대 최고가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간 도지코인은 암호화폐 시황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전날보다 74.42% 상승한 0.2289달러(약 256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은 올해 들어서만 4600% 이상 뛰어올랐다.

도지코인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끈 시바견 밈(meme) '도지'를 본 따 만들어진 암호화폐로 지난 2013년 12월 빌리마커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만들어졌다. 도지코인은 레딧이나 트위터같은 소셜미디어에서 창작자의 기여를 인정하기 위한 팁 지불 용도로 사용됐다.

도지코인이 유명해진 것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지코인을 가장 좋아하는 암호화폐 중 하나로 언급하면서다. 머스크 CEO는 도지코인을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라고 지칭하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열광적으로 응원해왔다.

이번 상승장 역시 머스크가 이끌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한 트위터 이용자는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인베이스'의 미국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머스크 CEO에게 "(더 많은 투자자가) 도지코인에게 더 쉽게 접근(투자)할 수 있도록 코인베이스가 도지코인을 상장시켜야 한다고 보는가"라고 질문했다. 머스크는 "그렇다"고 짧은 답변을 남겼다.

머스크의 해당 발언 직후 도지코인은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에서 폭발적으로 뛰어올랐다. 도지코인은 불과 일주일 전인 지난 9일만 해도 개당 80원(종가)에 거래됐다.

 

현재 코인베이스는 도지코인 거래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업계는 "일론 머스크의 영향으로 코인베이스가 도지코인을 상장하게 되면 거래량이 증가하며 가격 역시 뛰어오를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이처럼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발언이 시세 상승으로 연결되자 그가 트위터에서 암호화폐 발언을 할 때마다 자동으로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트레이드 봇까지 개발됐을 정도다.


한편 머스크는 1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스페인 화가 호안 미로의 '달을 향해 짖는 개'(Dog Barking at the Moon) 사진을 게시하며 "Doge Barking at the Moon."(달은 향해 짖는 도지(개))라는 트위터를 남겼다.

'달'은 로켓이 달을 향해 가는 것처럼 암호화폐 시세가 상승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암호화폐 거래업계에서는 상승장을 바라며 '투더문'(To the moon)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한다.

 

일론머스크와 도지코인은 정말 땔래야 땔 수 없는 사이가 되었는데요. 정말 엄청난 급등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급등 이유가 정말 일론머스크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일론머스크의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과 특히 도지코인에 대한 트윗은 이것으로 끝이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속해서 관심종목으로 두고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 언급과 다양한 호재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도지코인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